이 글은 클리앙에서 '폭룡천' 님의 글을 스크랩 한 것입니다. 

 

 

 

 

USB 3.0만 지원하는 메인보드가 늘어나면서 윈도우7 설치에 어려움을 겪는분이 보여서 만들어봤습니다.

 

한번에 윈도우 7 iso 설치파일을 USB 3.0 부팅 및 설치를 지원하는 iso파일로 바꿔줍니다.

 

윈도우7 설치할때 USB 3.0포트로 부팅하면 설치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마우스 키보드도 USB 3.0포트에 연결해놨다면 마우스 키보드도 먹통이 되죠..

 

사용법은 파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풀고, runme.cmd 파일이 존재하는 폴더 안에 윈도우 7 iso 파일을 넣어줍니다.

 

그다음 runme.cmd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고 엔터를 한번 쳐주면 완전 자동으로 진행되며

 

USB 3.0 설치를 지원하는 iso파일을 만들어줍니다. 이 iso 파일로 평소처럼 USB에 담거나 하여 윈도우7을 설치하면 됩니다.

 

또한 윈도우7 iso 파일대신 윈도우7 install.wim이나 esd파일을 넣어도 작동합니다. 윈도우 설치파일에 대해 어느정도 알고계신분이 사용하면 작업시간을 단축시킬수 있습니다.

 

 

설치파일 뼈대를 윈도우 10의 뼈대로 교체합니다. USB3.0과 USB 3.1 모두 지원하는 최신 뼈대로 대부분의 환경에서 설치 가능합니다.

 

제작에 사용한 원본 윈도우 7 iso 파일은 이름이 자동으로 original_win7.iso 로 변경되니 참고하세요

 

 

주의사항으로는 폴더안에 여러개의 iso파일이나 wim파일을 넣지 말아주세요 여러개의 iso파일이 존재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작업할 한개의 iso나 wim파일만 넣어주세요 또한 이 툴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iso파일은 윈도우상에서 업그레이드 설치가 불가능해집니다

USB 3.0환경에서 부팅해서 설치하는게 목적인 툴이니 필요 없다고 생각하여 뺐습니다. 용량 절약을 위해..

 

다운로드

32비트 : https://www.datafilehost.com/d/cf5c6ce3


64비트 : https://www.datafilehost.com/d/e75d71c7


 

크롬에서 다운로드 받을때 왜인지 악성파일 의심된다고 뜨는데.. 제가 만든거라 이상한거 없습니다 ㅜㅜ 아마 배치파일이라 그런듯 하네요

반응형
Posted by 미니도라
,